업무분야공증
    공증이란, 국민의 법률생활관계에서 생기는 중요한 거래(매매계약, 임대차계약, 동업계약, 도급계약)등 여러 가지를 공증담당기관이 공적으로 가장 강력히 증명하고, 가장 적은 비용으로 민사분쟁과 범죄를 예방하며 권리의 행사를 신속. 간편하게 하기 위하여 공증인이 사실을 증명하여 주는 제도입니다.
    약속어음, 수표공정증서, 채무변제계약공정증서, 양도담보부금전소비대차계약공정증서, 금전소비대차계약공정증서은 금전을 대여하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작성하였다가 후일 채무를 불이행하는 경우 소송절차 없이 신속하게 채무자의 재산을 강제집행할 수 있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동산양도담보부 금전소비대차계약공정증서는 채권, 채무관계에 있어 각종 가전제품이나 부동산이나 준부동산이 아닌 동산을 담보로 잡을 수 있다는 점에서 부동산이나 달리 재산이 없는 채무자에게 금전을 대여할 때 유용합니다.

    유언공정증서는 생전에 자신의 재산을 상속인들에게 어떻게 나누어 줄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공증함으로써 사망시 재산상속을 놓고 상속인 간에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예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위 공정증서상의 채무가 변제 등의 사유로 소멸되거나, 사인간에 체결한 계약이 해제 및 해지되었을 때 해당 공정증서나, 문서상에 이 사실을 기재하여 둠으로써 채무의 이중 변제 등 후일 발생 가능한 분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각종 계약서, 약정서, 확약서, 사실확인서, 각서,초청장, 체류기간연장에관한 신원보증서의 인증을 말하며, 이는 공증인이 당사자간에 작성한 계약서 등이 당사자의 의사에 의하여 작성되었다는 것을 확인하고 그 증명문을 작성하여 주는 제도로서, 공정증서에 인정되는 집행력은 없으나, 작성 비용이 저렴하고, 당사자의 의무이행을 간접적으로 강제하는 기능과 후일 분쟁 시 소송절차에서도 강력한 증거력을 가지고 있어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외국어로 작성된 문서라도 당 법인에서 번역 후 인증이 가능함.)
    확정일자라고 하는 것은, 확정일자를 찍은 날짜에 문서가 존재하고 있었다는 점을 증명하기 위하여 확정일자인을 사서증서에 압날하여 주는 제도로서, 주택임대차계약서, 채권양도통지서, 채권양도 승낙서(채권의 질권설정도 동일함) 등에 확정일자를 하여 그 문서의 작성 또는 효력발생일자를 판별하는 중요한 제도입니다. (현재 주택임대차계약서상의 확정일자는 권리의 순위를 구별하는 절대적인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강제집행을 승락하는 조항이 있는 공정증서의 경우 판결절차를 생략하고 바로 강제집행에 착수할 수 있는 바, 이런 공정증서를 가지고 권리를 실현하려면 공증인으로부터 집행문을 부여 받아 이를 공정증서정본에 첨부하여 집행문서로 사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당사자 쌍방이 직접 신분증과 도장을 지참하고 당 법인 공증실을 방문하거나, 신분증과 도장을 지참한 대리인에게 인감증명서가 첨부된 위임장을 소지하여 방문하시면 즉석에서 작성하여 드립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증실(032-861-8080)에 문의하여 주시면 친철하게 답변해 드립니다.
사서증서 위임장
확약서(번역인)
 

주주총회 이사회의사록 공증시 필요한서류

 

진술서      주주명부   사원명부    조합원명부

 

회원명부   확인서      사서증서 위임장

약속어음 위임장, 약속어음
금전소비대차계약 위임장
채무변제(준소비대차)계약 위임장
양도담보 목록표
신청 및 수령 위임장
재도부여(수통부여) 사유서
원본환부
사용인감계
이메일수집거부 면책공고